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러시아-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이 급물살을 타면서 현대자동차의 러시아 시장 재진출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. 현대차는 지난 2023년 말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을 매각했지만, 2년 내 재매입 가능한 바이백 옵션을 포함해 현지 복귀의 여지를 남겨두었습니다.
주요 내용
- 러시아 시장에서의 현대차 입지
- 전쟁 전 러시아 신차 시장 점유율 2위(기아), 3위(현대차)
- 중고차 시장에서도 기아와 현대차는 상위권 유지
- 바이백 옵션과 AGR그룹
-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 매각 시 바이백 조항 포함
- AGR그룹 CEO가 전 현대차 러시아법인 사업총괄 출신
- 재진출 시 기대 효과
- 빠른 생산 재개 가능성
- 러시아 내 한국차 선호도 유지
- 러시아 가전 및 항공업계도 기대감
- 삼성전자와 LG전자, 현지 생산 기지를 매각하지 않아 복귀 가능성 높음
- 항공업계도 블라디보스토크 등 주요 노선 재개 기대
러시아 시장은 여전히 한국 기업들에게 중요한 기회로 평가되고 있습니다. 바이백 옵션과 현지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현대차의 빠른 복귀가 예상되며, 이는 국내 완성차 및 부품업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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