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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주요 배터리 기업들이 2025년 1분기에도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전망됩니다. 전기차 수요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, 기업들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.
1분기 실적 전망
- 삼성SDI: 매출 2조8767억원, 영업손실 2575억원 예상
- SK온: 매출 1조5000억원~2조원, 영업손실 2000~3000억원대 추정
- LG에너지솔루션: 매출 6조424억원, 영업이익 509억원 예상
지속되는 어려움의 원인
- 전기차 캐즘(일시적 수요 부진) 여파
- 트럼프 2기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폐지 추진 가능성
- 배터리 공급 과잉 상태 지속
기술 개발 집중 전략
국내 배터리 3사는 불황 극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:
- 전고체 배터리 개발
- 삼성SDI: 2027년 양산 목표, 파일럿 라인 'S-라인' 운영 중
- SK온: 고분자·산화물 복합계와 황화물계 개발 중
- LG에너지솔루션: 2030년 이전 상용화 목표
- LFP(리튬인산철) 배터리 시장 진출
- LG에너지솔루션: 2025년 하반기 양산 예정
- 삼성SDI, SK온: 2026년 양산 목표
- LFMP(리튬인산망간철) 배터리 개발
- 중국과의 기술 격차 해소 및 시장 점유율 확대 목표
배터리 기업들은 이러한 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 상황 개선과 탈중국 가속화에 따른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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